본문 바로가기
영화보는날

영화(접속) <전도연,한석규> 정보 및 줄거리

by 서울한강뷰아파트 2023. 4. 1.
반응형

● (접속) 정보 및 줄거리

● (접속) 영화 리뷰

● (접속) OST("A Lover's Concerto")

 

ㅁ1

 

(접속) 정보 및 줄거리

1990년대 영화 접속 사랑의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PC통신을 통한 두 사람의 특별한 만남이 이루어집니다. 새로운 방식의 순수한 사랑 이야기 바로 영화 접속에서 시작합니다. 감독은 장윤현 감독이며 한석규 전도연이 출연하였습니다. 개봉은 1997년 09월 13일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장르는 멜로, 로맨스이며 15세 관람가입니다. 러닝타임은 106분입니다.  배우 전도연이 처음으로 촬영한 영화로 접속은 'PC 통신'을 통해 사랑의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 순수한 사랑을 이야기한다. 한국 멜로 영화 역사에 새 시대를 연 작품, 대한민국 멜로 영화의 역사는 접속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이 영화는 1997년 35회 대종상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또 그해 청룡영화상 최다 관객상까지 받으며 한국영화 대표작이 되었다.

(접속) 영화 리뷰

라디오 DJ의 멘트가 들리고 음악이 나옵니다. 차를 모는 수현(전도연)은 그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한편 라디오의 PD인 동현(한석규)은 LP 레코드판을 우편으로 받습니다. 한 여자가 보낸 <Velvet Underground>라는 앨범입니다. (접속 OST. 영화 접속 줄거리에서 아주 중요한 매개체가 됨) 동현은 아직도 옛사랑인 영혜를 못 잊고 괴로워하고, LP판도 영혜가 보낸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연히도 수현이 그 음악을 선곡 신청합니다. 동현과 수현의 인연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수현은 친구의 남자 친구인 기철(김태우)을 짝사랑하는 중입니다. 동현은 방송국 동료인 은희(추상미)의 짝사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수현은 남에게 상처를 주지 못하는 성격이라 숨어서 좋아합니다. 반면 은희는 적극적인 성격이라 마치 오기처럼 대시해 옵니다. (그러나 접속 결말은 수현과 동형의 이야기임) 보내온 LP와 신청곡이 같았기에, 아직도 옛사랑을 찾아 헤매는 동현은 PC 채팅으로 수현에게 물어봅니다. 영혜를 아냐는 질문에 수현은 얼떨결에 아는 것처럼 거짓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채팅 중에 영혜를 모르는 사람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동현(한석규)은 또 절망합니다. 그리고 은희를 찾아가 하룻밤을 보냅니다. 한편 수현(전도연)은 짝사랑 기철에게 넥타이를 선물하고는 설레어합니다. 얼마 후, 동현은 동창이 운영하는 레코드 가게에 갑니다. 그런데 우현히 수현도 이곳에 벨벳 언더그라운드 앨범을 사러 옵니다. 접속 영화 줄거리의 첫 만남이 이루어질 것 같은 순간입니다. 그러나 계단에서 마주친 두 사람은 그냥 지나쳐 갑니다. 아직 서로 얼굴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둘의 PC 채팅은 계속됩니다. 수현은 동현(한석규)의 옛사랑에 대해 묻지만 비관적인 그는 대답도 회피합니다. 수현(전도연)은 쇼핑몰에 다닌다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서로의 아픈 사랑에 대해 조언을 해 줍니다. 대화 후 기철은 찾아간 수현... 하지만 일이 더 틀어져서 이젠 더 만날 수도 없는 처지가 됩니다. 수현은 동현에게 원망 섞인 채팅을 보내고, 그러다가 둘은 서로 상처가 되는 말까지 하게 됩니다.동현은 은희(추상미)와의 사생활이 알려져서 방송국을 그만두고, 수현은 동현의 말대로 어차피 안 될 사랑을 접기로 합니다. 영화 접속 줄거리는 이렇게 각자 새 출발을 하는데, 소심했던 수현과 비관적인 동현은 드디어 만나보기로 결심합니다. 극장 앞에서 만나기로 한 두 사람, 그러나 동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 후 수현은 동현에게서 우편물을 받습니다. 영혜가 죽어서 가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찾던 옛사랑을 죽은 후에야 찾게 된 동현과 계속 연락을 시도하는 수현입니다. 다시 만나기로 한 날, 하지만 동현은 이번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벨벳 언더그라운드 앨범을 안고 애타게 기다리는 수현입니다. 사실 동현은 약속 장소에 나왔지만 아직도 용기가 나지 않아서 멀리서 바라만 보고 있었습니다. 수현이 동현에게 공중전화를 하려고 근처 카페에 들어갔는데, 마침 동현이 있는 카페입니다. 수현은 만나고 싶다고 음성메시지를 남깁니다. 그것을 듣고 동현도 비로소 용기를 냅니다. 영화 접속 결말은 멀어지는 수현과 뛰어가서 붙잡는 동현의 만남으로 끝납니다.

 

 (접속) OST("A Lover's Concerto")

영화 접속의 ost인데요 사라 본의 A lover's concerto입니다. 추억 돋는 곡이에요. 이 노래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남자가 아닌 여자가 불렀다는 겁니다. 목소리가 중성적인 흑인 여가수 사라본은 그래미에서 평생공로상과 재즈 보컬상을 받았을 정도로 레전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접속의 OST("A Lover's Concerto") 가사입니다. 행복한 감상 되시기 바랍니다. How gentle is the rain That falls softly on the meadow birds high above the trees Serenade the flowers with their melodies oh See there beyond the hill The bright colors of the rainbow some magic from above made this day for us just to fall in love Now I belong to you from this day until forever Just love me tenderly and I'll give to you every part of me oh Don' ever make me cry Through long lonely nights without love Be always true to me keep it stay in your heart eternally Someday we shall return to this place upon the meadow We'll walk out in the rain Hear the bird's above singing once again ohYou'll hold me in your arms and say once again you love me And if your love is true Everything will be just as wonderful.  

 

ㅁ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