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여름 장마철 필수템 레인부츠 추천 세가지(헌터/바버/오슬로)

by 서울한강뷰아파트 2023.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진짜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올여름에는 6월 중순경부터 장마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시작일은 기상청의 기상예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마는 비가 많이 내려 농작물의 큰 수확을 거두어 주기도 하지만 장마 기간에 대비하여 

 

교통상황과 우산 및 방수용품을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레인부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즈음엔 가성비 좋고 디자인도 예쁜 레인부츠가 많이 나왔습니다. 

 

레인부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헌터레인부츠_ 비오는날 필수 아이템이다.
헌터 레인부츠(출처:  FOURLAB )

●  헌터 레인부츠

바버 레인부츠 - 장마철 필수 아이템이다.
바버 레인부츠(출처: 시스스 온라인쇼핑몰)

  바버 레인부츠

오슬로 레인부츠 장마철 필수템이다.
오슬로 레인부츠(출처: 네이버쇼핑)

●  오슬로 레인부츠

 

 

○ 헌터 레인부츠

레인부츠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이자 레인부츠계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장마를 대비하여 많이 준비하는 제품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선호도 높은 스타일과 품질로 익히 잘 알려져 있는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리지널 라인이 헌터 브랜드에서 한결같이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재질은 천연고무로 제작되며 수작업으로 만들어집니다.

 

- 헌터 레인부츠 역사 

헌터 레인부츠는 다이애나비가 즐겨 신고 장마철에 20억 원의 매출을 내는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른바 노동자를 위한 고무장화에서 레인부츠계의 대표 브랜드가 된 헌터(HUNTER)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여름 5일 빼고 비가 내린다는 소식에 레인부츠가 덩달아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가운데 한 세기 넘는 세월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헌터의 인기도 다시 수직 상승하고 있습니다. 

 

헌터의 창업자는 미국 출신의 '헨리 리 노리스'로써 영국의 궂은 날씨 속 고무 부츠의 상품성을 높게 사 영국에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처음에 헌터는 군인과 농부, 노동자를 위한 고무장화 제조사였지만 세계대전을 거치며 브랜드를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 사건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물이 찬 참호와 홍수로 인하여 진흙이 많은 환경에서 전쟁을 하여야 했지만 영국군들을 위

하여 헌터는 200만 켤레의 부츠를 만들게 되면서 영국군의 공식 부츠가 되었습니다. 

 

헌터의 대표 아이템인 '웰링턴 부츠'의 명칭은 1815년 워털루 전쟁의 승리를 이끈 웰링턴 공작의 이름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웰링턴 공작은 전쟁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부츠를 주문하였고, 이때 만들어진 부츠가 영국 군의 군화로 사용되면서 

웰링턴 부츠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영국에선 레인부츠를 '웰링턴 부츠' 또는 '검부츠'등 여러 가지의 이름으로 부른다고 전해집니다. 

그에 더하여 제1차와 제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왕실의 인정을 받은 헌터는 1977년 영국여왕과 에든버러  경으로부터 영국왕실 보증서라는 것을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헌터는 40년 넘는 기간 동안 영국 왕실에 제품을 공급하는 브랜드로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예로 헌터의 웰링턴 부츠는 다이애나비가 착용하며 당시에 굉장한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 헌터 레인부츠 사이즈 고르는 법

발볼이 좁거나 일반적인 경우와 발등이 높지 않은 경우에는 정사이즈 그대로 착용합니다. 

하지만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경우 한 사이즈 크게 착용해야 신고 벗기 편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헌터 오리지널 라인은 올여름 역대급 장마 예보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품절인 매장이 많아 구매가 어려울 수 있으니

매장에 미리 전화해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바버 레인부츠

발목이 넓다면 헌터레인부츠를 추천하면 발목이 넓지 않고 좁다면 바버 레인부츠를 추천합니다.  

바버 레인부츠는 숏, 미들, 롱부터 컬러는 네이비, 카키, 블랙 그리고 종류는 베디, 시몬사이드 등 다양한 레인부츠가 있습니다.  참고로 윌튼 모델이 무늬 특성상 스크래치도 덜 나고 내구성이 좋으며 킹햄은 스크래치에 매우 취약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바버 레인부츠의 특색은 체크무늬 안감인데 영국 브랜드로서 체크무늬가 특색 있게 레인부츠를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레인부츠 사이즈는 영국 사이즈 가이드 표와 홈페이지에 쓰여있는 상품둘레를 참고하여 구매하시기 바라며 

레인부츠이니만큼 조금 크게 착용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오슬로 레인부츠

오슬로 N59라는 브랜드는 2021년에 론칭한 얼마 되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악센트 매장과 프리미엄 편집샵인 레어텍 그리고 브랜드 슈즈 편집샵인 와이콘셉트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슬로 레인부츠 영감의 어원은 노르웨이 오슬로 지방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브랜드로 노르웨이 오슬로 지방을 닮아

자연친화적이고 실용적이며 편안한 신발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했다는 점이 잘 나타납니다.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키가 작은 분들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짧은 기장의 레인부츠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며

 

기장이 짧은 것이 장점으로 통도 넓어서 살이 쓸릴 위험이 없는 레인부츠입니다. 

 

레인부츠는 이제 비 오는 날에만 찾는 브랜드가 아니라 일상에서도 소화 가능하며 캐주얼하게 일상복과 착용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인부츠에 대해 많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올여름 지속적인 장마가 온다고 예보된 만큼

 

장마철 꿉꿉한 날씨를 조금이나마 지켜줄 레인부츠 착용하시어 오늘도 안전한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